사용자 정의 자료형
객체 자료형
- 필요에 의해서 새롭게 만들어 사용하는 자료형
- 만드는 도구, 설계하는 도구, 모델링하는 도구가 필요하다 => class
class-> 상태정보(변수) 행위정보(메서드)가 담겨있음
ex) book
우리가 생각하는 책
자바의 정석 |
진짜 책을 떠올림.
하지만 자바에서는
이 4개를 합친 덩어리를 말함. 객체!!! / class
제목 | 가격 | 출판사 | 페이지 |
=> 우리가 만드는 객체는 프로젝트에 따라 다양하므로 class로 언제든지 만들어 사용하면 됨.
Book b;
b = new Book(); //객체 생성
객체를 생성을 통해서 메모리에 자리를 잡게됨.
위의 덩어리 통째로 !!
객체 생성 후~ 이것의 번지(adress)를 b에 넣는 것이다.
b는 객체변수임. 근데 변수를 생략해서 객체라고 부르는 거임.
'백엔드개발자 > JAVA: JAVA TPC 강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기본 자료형(PDT)과 사용자 정의 자료형(UDDT) (0) | 2021.10.04 |
---|---|
JVM의 메모리 모델 (0) | 2021.10.01 |
변수와 메서드의 관계 (메서드는 변수다) (0) | 2021.09.29 |
변수와 배열 / 1차원,2차원 배열, 가변길이 배열 (0) | 2021.09.29 |
변수, 자료형, 할당 (0) | 2021.09.27 |